정읍교육공동체 진로특강... 진로직업 체험 부스 등 운영
  • ▲ 정읍 진로진학 박람회 포스터.ⓒ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 정읍 진로진학 박람회 포스터.ⓒ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정읍교육지원청은 26일과 28일 양일간 '제1회 정읍 진로진학박람회 및 정읍교육공동체 진로특강'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정읍 진로진학박람회는 26일 9시 학산중학교에서 개최된다. 유아부터 초·중·고등학생, 학부모, 시민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로직업체험·과학발명체험·대학학과체험 등 48개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고교별 교육과정 안내, 1 대 1 대입 대면 상담, 2028 대입제도 개편안 및 고교학점제 이해, 진로 상담 등 진학 관련 32개 부스를 운영해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진학정보 제공 및 개인 맞춤형 진학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진학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공연마당을 운영해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진로축제의 장도 펼쳐진다.  

    28일 오후 7시에는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이광형 한국과학기술원(KAIST) 총장이 ‘AI 시대의 교육과 우리의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로특강을 한다. 

    특강을 통해 인공지능 도입에 따른 미래 사회의 모습과 달라질 인재상, 교육의 방향성 등을 살펴보고, 인공지능 시대에 맞는 진로 설계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용훈 정읍교육장은 “정읍 진로진학박람회와 진로특강에 학생과 학부모 등 많은 분이 참여해 직업세계를 체험하고 진학정보를 얻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