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9일까지 멜론과 축산(한우) 분야 각각 6차례씩 진행
  • ▲ 청년농업인 현장컨설팅.(멜론분야)ⓒ고창군
    ▲ 청년농업인 현장컨설팅.(멜론분야)ⓒ고창군
    고창군농업기술센터는오는 11월29일까지 청년농업인의 성공적 영농 정착과 농업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청년농업인 현장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은 청년농업인들이 영농 과정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고, 농업 기술과 경영 역량을 향상시켜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은 멜론과 축산(한우) 분야를 대상으로 각각 6차례씩 진행한다. 멜론분야는 10월10일, 14일, 17일 등 3회차를 이미 마쳤으며, 나머지 3회차는 21일, 24일, 28일 진행한다. 축산분야는 11월 13일, 15일, 20일, 22일, 27일, 29일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농업인과 각 분야의 전문가가 연결돼 농가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도를 제공한다. 실질적인 경영과 기술 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청년농업인들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의 해결책을 찾고, 농업 경영의 효율성을 높이며, 소득 증대라는 실질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

    고창군농업기술센터는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 영농 정착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청년농업인 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농업인의 영농 현황과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지원 카드를 구축했다. 

    이 외에도 창업과 경영 안정 지원사업, 농업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창농업기술센터 농업경영팀(063-560-883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