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RED FOOD FESTIVAL(제18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행사장에서
  • ▲ 최훈식 군수가 행사장에서 어르신들과 인사하며 악수하고 있다.ⓒ장수군
    ▲ 최훈식 군수가 행사장에서 어르신들과 인사하며 악수하고 있다.ⓒ장수군
    ‘제28회 장수군 노인의날 행사’가 5일 레드푸드페스티벌(제18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행사장에서 개최됐다.

    대한노인회 장수군지회(지회장 허기태)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3년 만에 장수군 7개 읍·면 통합 행사로 추진돼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훈식 장수군수를 비롯해 김두봉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장, 최한주 장수군의회의장 및 지역 어르신 등 150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장수읍풍물단식전 행사 공연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축하 공연으로  풍성했다.

    행사에서는 모범노인과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가 큰 7명에게 대한노인회 장수군지회장의 표창장이 수여됐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뜻 깊은 행사를 통해 오랜만에 많은 사람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웃고 함께 어울리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새로운 이름으로 출발하는 축제의 시작을 ‘노인의날’ 행사와 함께하게 되어 감사드린다. 이번 행사가 지역주민들 모두가 어울리는 특별한 연결고리가 된 것 같다”며 “국가와 사회에 희생하고 헌신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자리인 만큼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