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레저용지(R8)지역 2.35㎢에 2500억 원 이상 투자할 사업자 모집
  • ▲ 새만금개발청사 전경.ⓒ새만금개발청
    ▲ 새만금개발청사 전경.ⓒ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2500억 원 이상을 직접 투자해 관광레저용지 공유수면 2.35㎢(새만금기본계획상 R8지역) 내에 관광레저복합단지를 개발할 사업자를 공모한다.

    공모에 참여할 사업자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12월2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제출해야 하며, 평가 결과 최고 득점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컨소시엄 구성 요건 강화 △재무계획 중점 평가 △협상 기간 한정 등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공모 컨소시엄 참여 시 △6개사 이내 △대표사 지분율 35% 이상 △출자사 지분율 10% 이상 조건 충족하고 △관광·레저 관련 운영 출자사를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사업자 선정 시 사업 추진 능력과 재무계획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공모에 선정된 사업자는 12개월(필요 시 1회, 12개월 이내 연장 가능) 내 협상을 완료해야 한다. 상세한 조건은 새만금개발청 홈페이지(https://www.saemangeum.go.kr/sda/main.do)의 공모지침서를 참고해 준수해야 한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윤석열정부 출범 이후 2년간 10조2000억 원의 투자유치 성과가 관광개발사업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개발을 희망하는 많은 사업자의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