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관광지와 천리길의 매력 담은 자유로운 영상과 사진 공모영상·숏폼·사진 등 3개 부문 우수 작품 29편 선정
  • ▲ 전북 생태관광지 & 천리길 '2024 영상 및 사진 공모전' 포스터.ⓒ전북특별자치도
    ▲ 전북 생태관광지 & 천리길 '2024 영상 및 사진 공모전' 포스터.ⓒ전북특별자치도
    전북특별자치도는 오는 9월2일부터 10월31일까지 전북의 생태관광지와 천리길을 주제로 한 영상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북의 생태관광사업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넓히고, 영상에 익숙한 젊은 층과 소통해 전북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자격은 지역과 연령에 제한 없이 전북 생태관광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은 물론 팀 단위 참가도 허용된다. 

    공모 주제는 ‘전북의 생태관광지·천리길’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체험, 여행 코스 등 전북 생태관광의 매력을 담은 영상이나 사진’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며, 코미디·치유·다큐멘터리 등 분야에 상관없이 순수 창작물이면 된다.

    응모를 희망하는 이들은 전북생태관광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해당 작품과 함께 이메일(jeonbukecotour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영상부문 10개 작품 530만 원, 숏폼부문 9개 작품 400만 원, 사진부문 10개 작품 530만 원으로 총 3개 부문 29편에 146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종 결과는 11월 중 전북생태관광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며, 수상작은 전북의 생태관광지와 천리길을 알리는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전북 생태관광지와 천리길에 대한 정보는 전북생태관광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htttp://www.jb-ecotour.org)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