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통한 임실 아쿠아 페스티벌 홍보, 조회수 급증 인기방문객들에게 임실치즈 증정하는 현장 구독 이벤트 큰 호응
  • ▲ 임실군청 SNS가 '2024 임실 아쿠아페스티벌'(7월27일~8월18일)의 대대적인 홍보를 위해 SNS 플랫폼을 통해 짧은 영상인 숏폼 콘텐츠를 게시하고 이벤트를 전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임실군
    ▲ 임실군청 SNS가 '2024 임실 아쿠아페스티벌'(7월27일~8월18일)의 대대적인 홍보를 위해 SNS 플랫폼을 통해 짧은 영상인 숏폼 콘텐츠를 게시하고 이벤트를 전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임실군
    임실군청 SNS가 '2024 임실 아쿠아 페스티벌'(7월27일~8월18일) 홍보를 위해 SNS 플랫폼을 통해 짧은 영상인 '숏폼' 콘텐츠를 게시하고 이벤트를 전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실군은 지난 7월27일부터 시작된 '임실 아쿠아 페스티벌'의 흥행을 위해 자체적으로 축제 홍보 숏폼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현재 콘텐츠의 조회수는 1만여 회에 달한다.

    댓글에는 ‘와~ 이런 거 너무 좋아요!’ ‘참신하네요ㅎㅎ, 재밌어서 돌려봤어요.’ ‘더운 여름에 고생이 많네요, 주말에 자녀들 데리고 한번 가볼게요’ 등 응원 댓글이 속속 올라오며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임실군은 또 아쿠아 페스티벌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임실치즈를 홍보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인 '임실엔TV' 깜짝 현장 구독 이벤트도 실시했다.

    구독 이벤트는 준비한 임실스트링치즈 400개가 30분 만에 모두 배부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러한 SNS를 통한 홍보에 힘입어 2024 임실 아쿠아 페스티벌은 8월6일 기준 5383명의 방문자를 돌파했다.

    임실군은 이번 아쿠아 페스티벌뿐 아니라 임실N치즈축제·옥정호벚꽃축제·임실N펫스타 등 다른 지역축제에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 “임실군청 SNS가 군정 소식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임실N치즈축제와 옥정호 등 임실군 대표축제와 관광지들을 홍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임실군 홍보에 앞장서준 직원들과 임실군 SNS에 관심을 가져주신 이용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