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1일, 익산에서 열린 '네팔 외국인 축구대회'.ⓒ익산시가족쎈터
    ▲ 21일, 익산에서 열린 '네팔 외국인 축구대회'.ⓒ익산시가족쎈터
    익산시가족센터(센터장 이정임)는 지난 7월 21일(일) 팔봉동 한솔공원 축구장 일원에서 「네팔 외국인 축구대회」를 성황리에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네팔 외국인 축구대회」는 익산시가족센터 내 네팔 자조모임인 ‘네익클로버’(네팔-익산 클로버)와 익산시가족센터가 함께 스포츠를 통해 문화적 이질감을 해소하고 지역 간 친선 교류를 위해 자리를 마련하였다.

    처음 진행된 이번 대회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익산, 군산, 김제, 정읍, 광주, 목포, 논산 등 7개 지역, 10개팀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각 지역에서 함께 참여, 열띤 응원을 펼친 가족 응원단 등 관람객 앞에서 상호간의 기량을 마음껏 발산하였다.


  • ▲ 이정임 익산시가족센터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익산시가족쎈터
    ▲ 이정임 익산시가족센터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익산시가족쎈터
    이정임 익산시가족센터장은 “처음으로 친선 축구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건전한 여가활동 및 스포츠 문화가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발굴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밖에 익산시가족센터에서는 24년부터 전문강사 지도하에 팔봉 한솔공원 축구장 일원에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다문화가족 자녀·외국인 주민등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 축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익산시가족센터(063-841-604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