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포브스 & CNBC 선정, 국가별 발표한국 베스트 뱅킹 5위에 랭크, 실제 은행 고객 대상 조사
  • ▲ JB금융지주 전북은행.ⓒ전북은행
    ▲ JB금융지주 전북은행.ⓒ전북은행
    JB금융지주 전북은행이 미국의 유력 경제 매체인 '포브스(Forbes)'와 CNBC가 선정한 '2024 세계 최고 은행'과 '2024 아태지역 최고 은행'에 선정됐다.

    25일 전북은행에 따르면, 포브스와 CNBC,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는 전 세계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한국 내 은행 중 5위를 차지했다.

    이번 결과는 데이터나 수치 등을 중심으로 조사하던 기존 방식에서 탈피해 국가별 은행을 이용하는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것이 특징이다.

    순위는 국가별로 발표됐으며, 전북은행은 두 조사 결과 한국 베스트 뱅킹 5위에 랭크됐다.

    특히 평가 항목은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와 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지에 답한 후 신뢰성, 이용 약관, 고객 서비스, 디지털 서비스, 금융 자문 등 5가지 항목을 평가했다.

    백종일 전북은행장은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타 선진국의 상위권 은행들의 장점을 벤치마킹하면서 고객 중심 은행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된 국내 은행은 토스뱅크였으며, 그 뒤로 2위 카카오뱅크, 3위 광주은행, 4위 K뱅크, 5위 전북은행, 6위 KB국민은행, 7위 IBK기업은행, 8위 iM뱅크, 9위 BNK부산은행, 10위 KEB하나은행으로 전통적 대형 은행보다 인터넷 은행과 같은 챌린저 은행들이 상위권에 포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