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수군 의용소방대가 지난 20일 ‘장수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맞아 관내 취약 계층에게 전달해달라는 취지와 함께 장수군에 백미 34포(1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장수군
    ▲ 장수군 의용소방대가 지난 20일 ‘장수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맞아 관내 취약 계층에게 전달해달라는 취지와 함께 장수군에 백미 34포(1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장수군
    장수군 의용소방대가 지난 20일 ‘장수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맞아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장수군에 백미 34포(1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송영자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장수군 의용소방대원들은 평소 지역 내 봉사활동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며 “대원들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이어갈 수 있어 기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화재 예방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의용소방대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기부로 온정을 나눠주신 대원들의 뜻에 감사드린다”며 “기부 물품은 지원이 꼭 필요한 취약계층 가구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최 군수, 장정복 장수군의회의장, 박용근 도의원, 최경천 장수소방서장 등을 비롯해 대원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어진 기술 경연에서는 의용소방대 14개 대대가 심폐소생술 경연과 소방 호스 전개 및 회수 경연을 펼치며 소통과 화합의 장을 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