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탐색 기회와 직업에 대한 이해 촉진
  • ▲ 호원대학교 취업지원실이 지난 17일 제8회 커리어포트폴리오발표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호원대
    ▲ 호원대학교 취업지원실이 지난 17일 제8회 커리어포트폴리오발표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호원대
    호원대학교 취업지원실이 지난 17일 제8회 커리어 포트폴리오 발표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호원대 취업지원실은 지난 5월23일부터 이달 3일까지 예선전을 통해 21명이 지난 14일 열린 본선에 진출해 최종 14명이 수상했다.

    이번 커리어 포트폴리오 발표대회는 재학생들이 경력 자료를 취업 전에 점검하고 제작 과정에서 개인의 진로 탐색 기회와 직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촉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대회에서는 진로 목표 설정에 따른 성취도를 스스로 파악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내용 및 구성, 호소력 및 설득력, 동작 및 언어의 표현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대회에 참가한 재학생 중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3명, 참가상 5명이 선정됐다.

    김영문 호원대 취업지원실장은 “경력 자료 제작은 취업 전 필수 점검 사항으로, 제작 과정을 통한 구직 성향 및 욕구 인식의 강화에 취업 목표를 설정해 향후 계획 수립 방향을 고려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대회 진행 취지를 밝혔다.

    한편, 호원대 취업지원실은 '백인백색 HOPE' '공무원 양성반' '직업인 인터뷰 공모전' '취업 지원 비교과 프로그램' 등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