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을 넘어 공감채용의 채용문화 정착 솔선
  • ▲ 식품진흥원은 지난 11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2024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식품진흥원
    ▲ 식품진흥원은 지난 11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2024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식품진흥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하, ‘식품진흥원’)이 2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식품진흥원은 지난 11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2024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경영인증원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식품진흥원은 출신지·성별 등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항목을 제외하는 한편,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시험운영 △채용전형 점검위원회 개최 등 직무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을 철저히 준수해 왔다.

    또한 불합격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필기전형 결과(점수) 및 피드백 레포트를 제공하여 공감채용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이번 2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선정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채용 절차의 공정성은 물론, 응시자가 채용결과에 공감할 수 있도록 공감채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