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캠퍼스폴리스 발대식 등 협력치안 인프라 구축
  • ▲ 익산경찰서-원광대학교 캠퍼스폴리스 발대식.ⓒ익산경찰서
    ▲ 익산경찰서-원광대학교 캠퍼스폴리스 발대식.ⓒ익산경찰서
    익산경찰서(서장 고영완) 여성청소년과는 지난 24일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에서 익산경찰-원광대학교 범죄예방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찰행정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캠퍼스폴리스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익산경찰서장, 원광대학교 총장과 경찰행정학과 학생 등 약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는 지난 5. 16.(목) 익산경찰서에서 열린 원광대학교 학생-경찰서장과의 치안협력 간담회에서 캠퍼스폴리스 운용 필요성에 상호 공감하며 향후 캠퍼스 및 대학로 일대 범죄예방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앞으로 캠퍼스폴리스는 학생과 주민이 원하는 수요자 중심 범죄예방 활동, 참여형 치안활동으로 지역 주민의 평온한 일상을 위해 앞장 설 예정이다.

    이날 캠퍼스폴리스로 위촉된 학생대표는 경찰의 꿈을 가지고 경찰행정학과에 입학하여 익산경찰서와 함께 원광대학교를 대표할 수 있는 캠퍼스폴리스에 위촉된 것에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고영완 익산경찰서장은 “안전한 익산 지역치안을 위해 앞장서주신 원광대학교에 감사함을 표하며 캠퍼스폴리스 운영으로 다다익산 <다함께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비롯, 대학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