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기관 23일 안정적인 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공모사업 선정 시 정읍제일고 부지 제공 및 주차장 확보키로
  • ▲ 정읍시는 23일 시청에서 정읍교육지원청과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의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정읍시청 사진 제공.
    ▲ 정읍시는 23일 시청에서 정읍교육지원청과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의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정읍시청 사진 제공.
    정읍시는 23일 시청에서 정읍교육지원청과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학수 정읍시장과 최용훈 정읍교육장이 참석해 학교복합시설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기관 간 긴밀한 업무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복합화 사업 추진을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 자료·정보 등 상호 공유, 부지 공동 활용 및 사업 추진 방안 협조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교육청은 정읍제일고 부지를 제공하기로 했다.

    정읍시는 이 공간에 지역주민들의 주차 불편 해소를 위해 주차장을 조성하고 시민정원·체육관 등 학생과 시민들에게 필요한 복합시설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이날 “교육·문화시설 인프라 확충으로 정주 여건을 개선해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교육청과 힘을 모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은 교육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교와 지역에서 필요한 다양한 교육·문화·체육시설 등을 교육청과 지자체가 협력해 설치해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소멸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