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공·사립유치원 ‘2024 유아 꿈나무 잔치 놀이 한마당’개최
  • ▲ 익산시 공·사립유치원 연합 행사 ‘익산 꿈나무 잔치 놀이 한마당’이 21일부터 3일간, 1,200여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익산공설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익산교육지원청
    ▲ 익산시 공·사립유치원 연합 행사 ‘익산 꿈나무 잔치 놀이 한마당’이 21일부터 3일간, 1,200여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익산공설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익산교육지원청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익산시 관내 공·사립 유치원의 연합 행사인 ‘익산 꿈나무 잔치 놀이 한마당’을 21일부터 3일간 1200여 명의 유아가 참가한 가운데 익산공설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중단됐다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하고, 함께 참여해 소통하는 기회를 통해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놀이 한마당에서는 △감각 놀이 △스포츠 놀이 △키즈매직/버블 공연 △인형극 공연/음악놀이 등 신체활동과 예술놀이가 어우러진 9개 프로그램이 부스별로 운영된다.

    이리유치원 A교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아들이 배려와 협력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다”면서 “유치원의 제한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놀이를 폭넓게 체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성환 익산교육장은 “이번 행사가 유치원 간 소통과 협력을 도모해 지역의 유아들에게 더 나은 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유아의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과 바람직한 인성 형성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