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리협회 주관 전국 최대 규모 요리 경연대회
  • ▲ 호원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참가해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호원대
    ▲ 호원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참가해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호원대
    호원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참가해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일 호원대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한국조리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보건복지부·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4600여 명 참가)의 요리 경연대회로, 한국의 미식문화 발전과 우수 조리인 양성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34명이 참가한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은 국제 요리 경연, 5인 라이브 경연, 테이블서비스 경연, 2인 전시 경연 등 30개 종목에 출전해 대회 최고의 영예인 통일부장관상을 수상해 시선을 끌었다.

    특히 최우수상 1팀(5인 라이브 경연), 우수상 3팀(5인 라이브경연, 테이블서비스 경연), 장려상(2인 전시 경연) 등을 수상하는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함으로써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