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기·트랙터에 야간 등화장치 보급으로 안전사고 예방 기대해당 농기계 24일까지 주소지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해야 
  • ▲ 정읍시는 도로 주행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농기계 등화장치(저속차량 표시등, 방향표시등) 부착 지원사업을 무상으로 추진한다.ⓒ정읍시 사진 제공.
    ▲ 정읍시는 도로 주행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농기계 등화장치(저속차량 표시등, 방향표시등) 부착 지원사업을 무상으로 추진한다.ⓒ정읍시 사진 제공.
    정읍시는 도로 주행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농기계 등화장치(저속차량 표시등, 방향표시등) 부착 지원사업을 무상으로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경운기 또는 트랙터를 보유한 농업인으로 신청자 중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고령자를 우선으로 선정한다.

    신청기간은 4일부터 24일까지 주소지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경운기나 트랙터와 같은 도로 주행 농업기계는 일반차량보다 속도가 현저히 낮고 야간 주행 시 식별이 어려워 충돌 사고 위험이 크다.

    이에 따라 등화장치를 부착해 야간 식별을 용이하게 하고 이동 경로를 명확하게 해 다른 차량과의 충돌을 예방해야 한다.

    정읍시 관계자는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지원 사업은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농기계 교통사고는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높기 때문에 항상 안전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