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금액 초등생 15만원, 중·고생 30만원
  •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교육청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1~25일 전북에듀페이 학습지원비·진로지원비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한다.

    3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학습지원비는 학생의 교육활동 과정에 필요한 학습물품 구입 및 활동비로, 초등학교 2~5학년, 중·고등학교 2학년, 특수학교 해당 학년 과정 학생에게 지급되며 지원 금액은 초등학생은 10만 원, 중·고교생은 20만 원이다.

    진로지원비는 학생의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과 체험 등 다양한 진로교육활동에 필요한 비용이다. 

    초등학교 6학년, 중·고등학교 3학년, 특수학교 해당 학년 과정 학생이 대상이며, 지원 금액은 초등생은 15만 원, 중·고교생은 30만 원이다.

    이들 지원비는 전북에듀페이카드(바우처카드)를 별도로 발급 받아야 신청할 수 있다.

    전북에듀페이카드는 학습지원비와 진로지원비를 바우처로 지급하기 위한 전북도교육청의 특화 카드로, 오는 11일부터 온라인과 전북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전북에듀페이 전용 앱 또는 전북은행 쏙뱅크를 통해 가능하며,  카드 발급부터 지원비 신청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원활한 신청과 순차적 카드 발급을 위해 지역별, 신청인 출생연도 끝자리별로 신청일을 다르게 운영한다. 집중신청기간을 놓쳤더라도 11월29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도교육청 누리집과 학부모 안내장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