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적 공감대 형성하는 사회책임경영 기여한 공로 인정
  • ▲ 국립군산대학교가 '2024 대한상의·포브스 사회공헌 대상' 지역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받았다.ⓒ국립군산대
    ▲ 국립군산대학교가 '2024 대한상의·포브스 사회공헌 대상' 지역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받았다.ⓒ국립군산대
    국립군산대학교가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앙일보가 주최한 ‘2024 대한상의·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지역사회공헌부문 대상을 받았다.

    29일 군산대에 따르면, 군산대는 지역사회 삶의 품격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사회책임경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에 앞서 군산대는 지역 국립대학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탄탄한 공공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공헌 혁신 모델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나눔문화 확산, 고품격의 지역 문화예술 플랫폼 구축, 교육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내 취약계층 대상 교육 멘토링, 지역 우수 청소년 대상 학습 지원 등의 활동을 펼쳤다.

    한편, 군산대는 2024년 신입생 모집에서 지원생 70%가 전북을 제외한 수도권 및 전국에서 지원하는 역지원 현상을 기록했다.

    특히 학령인구 감소와 수도권 대학으로의 편중 현상 심화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지원생 분포가 전국 단위로 확장되면서, 올해 신입생 모집에서 지난해보다 4% 상승한 최종 99.4%의 등록률을 기록했으며, 취업률도 전국 4년제 대학 평균 상승폭인 2.2%보다 3배 정도 높게 상승했다.

    이장호 군산대 총장은 “지역 내 교육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지역 대상의 다양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대학이 지역의 아동교육부터 초·중·고·대학교육까지 책임진다는 마음으로 지역교육 발전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3년 대학정보공시발표에 따르면, 군산대 취업률은 6.1% 상승한 61.6%로, 현재 과감하게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교육혁신 작업의 긍정적 성과로 분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