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전 10시부터 전북교육청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실시EBS 강사 한병훈(국어)·정종영(수학)·김수연(영어) 교사 참여
  • ▲ 전북자치도교육청 전경ⓒ전북교육청
    ▲ 전북자치도교육청 전경ⓒ전북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전북교육청)이 고1·2학생을 위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학습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전북교육청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전북교육청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효과적 학습 전략을 안내하기 위해 '수능 학습전략 설명회'를 마련한다.

    고1·2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는 EBS 대표 강사인 한병훈(국어)·정종영(수학)·김수연(영어) 교사가 고1·2학생을 위한 수능 학습전략과 고교생활 계획 수립 방안 등을 안내한다.

    설명회는 수능 준비를 위한 일반적인 학습법 뿐만 아니라 국어·영어·수학 등 수능 영역별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심층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참석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설명회 시간을 기존 2시간에서 6시간으로 대폭 확대했다.

    일정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10분까지 국어영역, 오후 1시 10분부터 3시 10분까지 수학영역,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영어영역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오후 5시 30분부터는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북교육청은 보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정확한 대입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이날 설명회 영상을 유튜브 전북교육대입정보TV에 공개할 예정이다.

    유효선 전북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변화하는 입시제도에도 수능의 영향력은 절대적이며, 지난해 킬러문항 배제 방침에도 역대급 불수능으로 수능 대비에 관심이 더욱 커졌다"며 "수능 지도 최고 전문가와 함께하는 이번 설명회가 우리 학생들에게 수능 준비를 위한 빠르고 정확한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