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호 총장 "재밌고 풍요로운 학업 생활 하길 기대"
  • ▲ 국립군산대학교 자율전공학부가 지난 21일~22일 1박 2일 동안 군산 에이본 호텔 컨벤션홀에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진행했다.ⓒ국립군산대
    ▲ 국립군산대학교 자율전공학부가 지난 21일~22일 1박 2일 동안 군산 에이본 호텔 컨벤션홀에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진행했다.ⓒ국립군산대
    국립군산대학교 자율전공학부가 지난 21일~22일 1박 2일 동안 군산 에이본 호텔 컨벤션홀에서 2024년 자율전공학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에서 이장호 총장은 신입생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국립군산대에서 하게 돼 축하한다. 앞으로 재밌고 풍요로운 학업 생활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명사초청 특강 시간을 기졌고 초청강사인 조병욱 전 사우디아라비아 특명전권대사는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를 주제로 세계적인 시각에서의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며 신입생들에게 넓은 시야와 다양한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신입생들의 전공 탐색 시간 시간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수학과 외 12개 학과(부)가 참여했다.

    둘째날 신입생 수강 신청 안내 시간애 박규연 학부장은 수강신청 교과목과 절차를 안내하고 자율전공학부 신규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신입생들은 관심 전공에 대한 소개와 학과(부) 소속 교수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이 관심 있는 전공에 대한 탐색과 정보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