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10개 중학교 대상 환경교육, 환경캠프 및 환경골든벨 개최
  • ▲ ⓒ전북지방환경청
    ▲ ⓒ전북지방환경청
    환경부 소속 전북지방환경청은 오는 19일부터 3월 8일까지 2024년 새만금 에코에듀 환경교육 참여학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새만금 에코에듀 환경교육은 미래세대의 올바른 환경가치관 정립을 위해 전북지방환경청에서 2021년부터 자체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올해 교육은 학교로 찾아가는 환경교육(2차시) 후 참여학교가 모두 모여 교육 성과를 공유하는 1박 2일 환경캠프(현장체험활동 포함) 및 환경골든벨을 개최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총 10개교 200명(학교당 20명 내외)이며, 전북특별자치도 소재 중학교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학교 중 환경동아리 활성화, 신청인원, 지역(도서·산간·오지 우대) 등을 고려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모집기간(2.19~3.8) 중 전북환경청 누리집(www.me.go.kr/smg)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메일(okkin@kyw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3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교육 담당자(063-540-5671,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게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종국 전북지방환경청 기획과장은 “이번 교육이 미래세대에게 환경보전 의식과 실천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환경교육, 우수환경자산에 대한 생태체험 등 다양한 환경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