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라북도 장수군 의암주논개상 선정위원회는 제16회 의암논개상 수상자로 패션기업 던필드그룹 서순희 회장을 지난 17일 선정했다.ⓒ장수군의암주논개상선정위
    ▲ 전라북도 장수군 의암주논개상 선정위원회는 제16회 의암논개상 수상자로 패션기업 던필드그룹 서순희 회장을 지난 17일 선정했다.ⓒ장수군의암주논개상선정위
    전라북도 장수군 의암주논개상 선정위원회는 제16회 의암논개상 수상자로 패션기업 던필드그룹 서순희 회장을 지난 17일 선정했다.

    서순희 회장의 의암주논개상은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사회활동에 적극 앞장서 한국여성의 귀감이 된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서 회장은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과 기업윤리를 실천하는 리더십, 국내 여성 경제인들의 발전에 긍정적 영향을 준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지난 1993년 던필드그룹을 창업한 서회장은 명실공히 국내 패션업계의 대표중견기업으로 성장시키고, 국내여성 기업인들의 대표 롤모델로 후배여성 경영인의 육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는 평가다.

    또한 매년 저소득 가정과 재난 취약계층의 구호용품보급, 산불피해 이재민 방한의류지원, 사랑의 연탄 나눔, 독거노인과 수재민 가전기기 지원 등 다양한 봉사와 기부금을 후원하고, 양로원, 무료급식시설, 아동복지시설, 미혼모복지시설 등에 사랑의 우리쌀을 기부하며 나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서회장은 이번 수상과 관련해 “늘 부족하다고 생각을 하는 저에게 논개님의 탄신일에 맞추어 제16회 논개상에 추대되는 영광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늘을 계기로 논계정신, 논개리더십이 21세기 대한민국에 꼭 필요한 시대정신으로 자리잡게 하게 하도록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특히 “수상금은 논개님의 뜻을 이어가는 선양회와 논개리더십 장학금으로 여성해양경찰청 리더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서회장의 봉사활동은 남다르다. 영남에 호남의 쌀을 기부하고, 호남에는 영남의 쌀을 기부하면서 지역통합을 위해 봉사로서 실천해 오고 있다.

    서순희 회장은 현재 던필드 그룹 회장, (유)던필드알파 대표,  (유)던필드플러스 대표, 여명어패럴 대표 등을 맡고 있다.

    서순희 회장은 누구?
    ·학력사항 
    ~2020 중앙대학교 경영학 명예박사

    ·수상내역
    2023 의암주논개상 추대자
    2022 대한적십자사 최고 명예장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2020 HDI 인간경영 대상
    2019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1위
    2019 한국품질만족도 1위
    2019 좋은경영대상 올해의 여성 경영리더 부문
    2018 한국섬유패션대상 내수대상

    ·경력사항
    2021~  W비전포럼 대표
    2020~  한국 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
    2020~  한국 중견기업연합회 이사
    2020~  한국 패션산업협회 부회장
    2019~  한국 패션산업협회 이사
    2019~  한국 여성경제인협회 특별 부회장
    2019~  서울 디자인고등학교 명예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