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희성 총장 "지방대학활성화사업 성과 점검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
  • ▲ 호원대학교가 지역과 동반성장을 위한 포럼을 열었다.ⓒ호원대
    ▲ 호원대학교가 지역과 동반성장을 위한 포럼을 열었다.ⓒ호원대
    호원대학교가 지역과 동반성장을 위한 포럼을 열고 지역 상생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호원대는 지난 14일 ‘대학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위한 호원의 혁신’을 주제로 ‘2023 대학혁신 성과 포럼’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데 앞장서기로 했다.

    대학혁신 지원사업과 지방 대학 활성화 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은 현장 참여 및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해 행사 현장을 실시간으로 제공했다.

    특별 세션(Session)에서는 충북대 이길재 교수가 ‘RISE 체제의 도입과 대학의 성과관리’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 데 이어 이영숙 기획처장은 대학혁신 지원사업과 지방대학 활성화 사업의 추진 경과를 보고했다.

    우수사례 발표는 ▲학생 경험 중심 전공 교육과정 운영(교무·학생처) ▲Hi-HELP 비교과 패러다임 대전환 프로젝트 사례(교수학습개발센터) ▲메타버스 진로탐색 집단상담(진로심리상담센터) ▲호원 Career Plan 100 프로젝트 개발(취업지원실) ▲군산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문화예술프로그램(K-컬처엔터테인먼트사업단) ▲2023 평생학습 한마당 봉사활동(호원사회봉사단) ▲지역과 함께하는 산학협력, 혁신의 시작(산학협력단)의 순서로 진행됐다.

    강희성 총장은 “이번 포럼은 ‘학생 성공과 지산학(地産學) 동행을 선도하는 미래형 창의 혁신 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진행된 대학혁신지원사업과 ‘지산학 K-컬처 특성화 선도대학’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지방대학활성화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