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7개 산림소득분야 사업 예산 2월 19일까지 접수총 1억원 이상 가공·시설 장비 사업은 4월 접수 예정
  • ▲ 정읍시가 농업의 경쟁력 강화하고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5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산림소득분야 예산을 신청받는다. 신청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다.ⓒ정읍시청 사진 제공.
    ▲ 정읍시가 농업의 경쟁력 강화하고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5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산림소득분야 예산을 신청받는다. 신청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다.ⓒ정읍시청 사진 제공.
    전라북도 정읍시가 농업의 경쟁력 강화하고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5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산림소득분야 예산을 신청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다.

    신청 분야는 단기소득 임산물 생산을 위한 산림작물생산단지조성 등 통 7개(1억원 미만) 소액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임업인, 임업후계자, 생산자단체 등이다.

    총 사업비 1억원 이상 가공·시설 장비를 지원하는 사업인 임산물 산지종합유통센터, 가공산업활성화 등은 4월 중 접수받을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분야별 지원자격과 요건을 확인한 후 오는 19일까지 시청 산림녹지과를 비롯한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업목록과 내용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이나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학수 시장은 “정읍에 맞는 다양한 농정시책을 발굴해 지속 발전가능한 농업·농촌을 구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2025년 임업분야를 비롯한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확보를 위한 첫 과정에 많은 농(임)업인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