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바쌀 15% 함유 컵라면…매운맛 특징가바…기억력과 집중력 개선 '탁월'
  • ▲ 전북 군산원예농협 자회사 ㈜라이프드림이 ‘가바볶음면’을 출시했다.ⓒ원예농협
    ▲ 전북 군산원예농협 자회사 ㈜라이프드림이 ‘가바볶음면’을 출시했다.ⓒ원예농협
    전북 군산원예농협 자회사 ㈜라이프드림이 ‘가바볶음면’을 출시했다.

    30일 원예농협에 따르면 가바볶음면은 기능성 쌀인 ‘가바쌀’로 만든 컵라면으로 면에 가바쌀가루 15%를 함유했으며 매운맛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화끈한 매운맛에 달콤함의 풍미가 더해진 볶음면으로 기호에 따라 김가루, 계란, 오이, 양배추, 치즈 등을 곁들이는 것도 어울린다.

    특히 가바쌀에 함유된 가바는 두뇌 활성과 진정에 도움이 되는 물질로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콜레스테롤과 혈당수치를 개선해 고혈압 및 당뇨와 같은 성인병 예방과 성장 호르몬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다.

    가바볶음면은 2022년 강소특구 기술이전 사업화 사업에 선정돼 ㈜라이프드림과 국립군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유현희 교수의 공동 연구·개발 결실로 세간의 이목을 받았다.

    한편, 라이프드림은 우리 농수산물을 이용한 바른 먹거리로 국민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고자 2020년에 설립된 법인으로 NEW군산짬뽕라면, 소이땅, 여행이라면 등 다양한 먹거리를 개발했다.

    이후 2023년 7월 군산원예농협에서 라이프드림 주식을 모두 인수해 현재 군산원예농협의 100% 출자법인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