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또는 눈발로 인한 도로 살얼음 및 빙판길 주의28일 예상 강수량 1mm 미만, 예상 적설량 1cm 미만
  • ▲ 지난 26일 전주천에서 바람이 불고있다. 28일 전북 서해안 일부 지역에서는 강한 바람이 예상돼 기상청은 시설물 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김회영 기자
    ▲ 지난 26일 전주천에서 바람이 불고있다. 28일 전북 서해안 일부 지역에서는 강한 바람이 예상돼 기상청은 시설물 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김회영 기자
    일요일인 28일 전북 서해안에 강한 바람과 비 또는 눈이 예상된다.

    기상청은 27일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해안에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으며 그 밖의 내륙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고 전망했다.

    또 28일 전북 서해안 일부 지역에서 순간풍속 35~55km/h 내외의 강풍이 예상돼 시설물 관리와 안전 사고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전북지역의 28일 예상 강수량은 1mm 미만, 예상 적설량은 1cm 미만으로 예상되며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맑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28일 아침기온은 -7도~-3도, 낮최고기온은 2~5도로 27일보다 낮고 월요일인 29일에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기온이 전날보다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특히 서해안 또는 일부 내륙지역에서 비 또는 눈발로 인한 도로 살얼음과 빙판길을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