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단체, 언론·종교단체, 인문·문화·예술단체 등 2월 5일까지 접수
  • ▲ ⓒ전북선관위
    ▲ ⓒ전북선관위
    전북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전북선관위)는 오는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유권자 참여·공감형 홍보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기 위하여 공명선거 추진활동 협업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선거관련 캠페인, 인문·문화·예술, 방송매체 이용, 학술·연구사업 등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홍보 및 유권자의 투표참여를 제고할 수 있는 사업, 그 밖에 주권의 의미·중요성 환기, 유권자의 민주시민의식 함양 및 공명선거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사업이다.

    사업총액은 300만원이며, 신청 자격은 정치적 중립성을 확보할 수 있고, 공직선거법상 공명선거 추진활동을 할 수 있는 시민·사회단체, 언론·종교단체, 인문·문화·예술단체 등이다. 

    사업 규모와 타당성 등을 고려하여 선정할 예정이며 지원금은 단체의 상근 직원 인건비 혹은 단체 운영비 등 경비로는 집행할 수 없다.

    공모 접수기간은 2월 5일(월)까지이며,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등 공모 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선관위 누리집(https://jb.nec.go.kr)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북선관위 관계자는 "도민들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도내 각 단체 등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