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업 지원과에 주민 안전 대책 주문
  • ▲ 전북 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영태)는 지난 9일부터 2024년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남원시의회
    ▲ 전북 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영태)는 지난 9일부터 2024년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남원시의회
    전북 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영태)는 지난 9일부터 2024년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김영태 위원장을 비롯한 경제산업위원회 위원들은 이번 업무보고에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농축산업의 지원 대책 마련과 함께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정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영태 위원장은 남원사랑상품권의 농촌 현실을 고려한 운영방안을 마련하여 불편을 해소할 것을 주문하고 교룡산 둘레길을 조속히 조성토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한수 부위원장은 스마트팜 조성사업이 공모에 선정되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고 한우농가의 조사료 종자 보조율이 갈수록 낮아지는 것의 부적절함을 지적했다. 

    ▲소태수 위원은 농촌중심지 운영 활성화를 위해 운영자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람천 정비사업 관련 토지매입과 정비사업 업체 선정의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윤지홍 위원은 공동체 역량강화사업 활성화와 청년마루 활용도 증진을 위해 노력해 줄 것과 지리산활력타운 조성을 위한 사전절차를 조속히 진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염봉섭 위원은 소상공인지원과 관련해 시중금리의 상승에 맞는 금리지원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개식용도살방지법에 따른 대책과 관내 사육현황 파악을 점검했다.

    ▲이기열 위원은 농업근로자 기숙사 건립 추진상황을 청취하고 폐교나 빈집 활용을 제안했으며 양묘장의 신축, 위탁관리 등 효율적인 방안을 검토·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한명숙 위원은 시민과 관광객의 힐링을 위한 녹지 조성에 만전을 기해 줄 것과 노암4통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숙자 위원은 춘향제, 드론제전에서 농특산물 판매실적과 바이어가 방문한 수출상담 추진실적을 청취하고 가축질병 긴급상황 대응예산을 충분히 확보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이번 제262회 임시회는 오는 15일까지 2024년도 주요 업무보고 청취 및 일반안건 심사를 하고 16일에는 본회의에 상정된 안건 처리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