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1일까지 장학숙 홈페이지 인터넷, 방문 접수전북도 우수인재 남자 37명, 여자 83명 등 총 120 모집
  • ▲ 전주장학숙 전경ⓒ
    ▲ 전주장학숙 전경ⓒ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전북장학숙은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될 향토인재 양성을 위한 2024년 입사생을 모집한다.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전북장학숙은 3일 “이날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장학숙에서 생활할 입사생 120명을 접수받아 선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2024년 개선사항으로는 전북도의회 및 전라북도의 도움으로 보호자 범위를 기존 부모에서 생활을 같이하는 4촌 이내 친족으로 자격기준 확대와 예체능 성적을 하향시켜 보다 많은 도내 대학생들에게 혜택을 줄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120명(남학생 37명, 여학생 83명)이며 접수기간은 3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다.

    접수를 받은 후 다음 달 8일 전라북도전주장학숙 홈페이지를 통해 선발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전라북도에 소재한 대학의 신입생 및 재학생으로 대상자의 보호자가 선발 공고일 현재 도내 1년 이상 계속해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대상자 본인이 전라북도 소재 고등학교를 졸업해야 한다.

    성적은 재학생은 전체학년 총 평점평균 C+학점 이상, 신입생은 백분위 평균 60점 이상(예체능은 40점 이상)으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또는 고교 전체성적 중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선발기준은 성적 50%, 가정형편 50%를 반영해 최종 선발한다.

    전라북도전주장학숙은 전주시 덕진구 한배미로에 소재한 전라북도 장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로서 정원 300명 규모의 시설로 월 부담금은 15만원(일 3식 포함)으로 개별 냉장고, 에어컨, 인터넷, 독서실, 헬스장, 족구장 등 각종 편의시설과 대학별 통학버스를 무료로 제공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접수방법은 관할 각 시·군청 방문접수와 전라북도전주장학숙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전라북도 전주장학숙(063-240-4800~4) 또는 전라북도 평생교육장학진흥원과 시·군 담당부서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