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도내 학생 및 교직원 누구나 참여 가능…오는 22일 17시까지 접수
  • ▲ 전북교육청 전경ⓒ전북교육청
    ▲ 전북교육청 전경ⓒ전북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이 ‘전북에듀페이 카드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북교육청은 전북에듀페이를 통해 초등학교 입학부터 고등학교 졸업까지 학년별 필요에 맞게 입학지원금, 학습지원비 및 진로지원비를 지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학습·진로 지원비(바우처) 지급을 위한 특화카드 제작을 위한 것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꿈을 담은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 기간은 오는 22일 오후 5시까지며 도내 학생 및 교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전북교육청 홈페이지(www.jbe.go.kr) 알림란에서 ‘전북에듀페이 카드 디자인 공모전’을 클릭한 뒤 공모신청서 등의 제출서류와 함께 작품파일을 업로드 하면 된다.

    디자인은 자기주도적 학습 활동 및 자기개발·진로체험 활동, 학교밖에서 공부하며 꿈을 펼치고 있는 청소년 지원 등 학습·진로지원비 성격이 잘 나타나야 한다.

    디자인 규격과 방법, 유의사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교육청 홈페이지 또는 전화(063-239-0849)로 문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대상 1편, 최우수상 3편, 우수상 6편, 장려상 10편 등 총 20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작 발표는 오는 29일이다.

    전북교육청은 수상자에게 전북교육감상과 문화상품권을 수여하며 대상 수상작은 전북에듀페이 카드 디자인으로 활용된다.

    노경숙 전북교육청 학교안전과장은 “전북에듀페이는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소멸 위기 속에서 보편적 교육복지를 확대하는 동시에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맞춤형 교육비다”며 “학생과 교직원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함으로써 전북교육정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