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 학생과 학부모 위한 진로·진학 토크콘서트 전주대 스타센터서 열려접수 시작 3일 만에 모집 인원 초과로 큰 호응
  • ▲ 전북교육청 전경ⓒ전북교육청
    ▲ 전북교육청 전경ⓒ전북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적용을 앞두고 최신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전북교육청은 7일 "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해 '학부모가 알아야 할 진로·진학 토크콘서트'를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전주대 스타센터 2층 온누리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2025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라 달라지는 사항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안내하기 위해 마련된 가운데 접수 시작 3일 만에 모집 인원을 초과할 정도로 많은 신청이 있었다.

    진로와 진학 정보를 안내할 패널로는 고교학점제 운영학교 담당자와 전북 대입진로 진학지원단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의 주요 내용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선택과목 문제, 고교학점제 운영, 진로 선택의 기준, 학과 선택에 따라 준비해야 할 과목, 수능을 통한 진학 방법, 지역인재 전형, 학교생활기록부 종합 전형, 진로 설계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 등이 준비됐다.

    유효선 전북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준비하면서 학부모님들께서 교육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 진로와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얼마나 원하는지 알 수 있었다"며 "전북교육청은 진로와 진학 뿐만 아니라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교육 전반을 적극 안내하고 설명하는 기회를 확대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