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C 글로벌 캠페인 ‘레츠무브(Let’s Move)’ 연계 이벤트 진행
  • 전북특별자치도는 전주시의 하계올림픽 유치를 향한 국민적 관심과 응원을 확산하기 위해 진행 중인 ‘대국민 SNS 참여 이벤트’ 마지막 3회차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22일부터10월19일까지 진행되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글로벌 캠페인 ‘레츠무브(Let’s Move)’의 슬로건인 “함께 움직이자(Pick Your+and Move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가족·친구·동료와 함께 일상에서 건강한 움직임을 실천하고 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참여 방법은 2인 이상이 함께 운동하거나 활동하는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LETSMOVE #전주올림픽유치응원 #OLYMPICDAY #JEONJU)와 함께 SNS에 게시하면 된다. 스트레칭·산책·댄스·러닝 등 가벼운 활동도 가능하며, 게시물 캡처와 참가 신청서(네이버 폼)를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전북도는 지난 6~9월 총 2회차 이벤트를 운영했다. 특히 2차 이벤트에서는 기부천사 션(Sean)이 참여한 응원 홍보 영상이 공개돼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영상은 좋아요 1만 건, 조회수 5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전국적인 관심을 모았다.

    이번 3차 이벤트의 당첨자 추첨은 10월23일 진행되며, 총 115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10인 이상 단체 참가자 대상으로는 특별 경품을 준비했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전북도 공식 인스타그램(@jeonbukstar) 또는 블로그(blog.naver.com/j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북도는 이번 SNS 이벤트의 열기를 이어 오는 11월16일 ‘올림픽데이런 2025 in 전주’를 개최하고 유치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