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부트캠프 인력양성사업단 주관
  • ▲ ⓒ국립군산대학교 이차전지 부트캠프 인력양성사업단, 김종성 기자
    ▲ ⓒ국립군산대학교 이차전지 부트캠프 인력양성사업단, 김종성 기자
    국립군산대학교 이차전지 부트캠프 인력양성사업단은 지난 10~12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5 K-BATTERY SHOW, 이차전지·부품 및 장비전’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부스 운영은 이차전지 산업 분야의 교육 활동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사업단은 교육과정,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의 활동 사례 등을 소개하는 패널 전시와 더불어 현장 방문객에게 직접 상담을 제공하며 차세대 이차전지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 성과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산업체와의 협력 모델을 소개하고, 지역 배터리 산업 생태계와 연계된 인재양성 성과를 공유하며 향후 산학협력 확대 가능성도 모색했다.

    특히 사업단 소속 학생들이 단체로 전시회를 참관해 이차전지 분야 기업의 최신 기술 동향과 산업 네트워크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국내외 이차전지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진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국립군산대 이차전지 부트캠프 인력양성사업단 심중표 단장은 “이번 K-BATTERY SHOW 부스 운영을 통해 기업 관계자들과 교류하며 소통할 자리를 마련했고, 단체참관으로 학생들이 산업계 기술개발 현황을 직접 경험하고 미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교육과 현장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