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순창군립도서관 '오늘도서관가봄' 포스터 ⓒ 순창군
    ▲ 순창군립도서관 '오늘도서관가봄' 포스터 ⓒ 순창군
    순창군립도서관은 오는 12일 '오늘도서관가봄'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12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순창군립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인형극 공연, 다양한 전시, 체험 활동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이용자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인형극 '무지개 물고기'가 무대에 오른다. 이 공연은 블랙라이트 조명만 활용한 야광극으로 어둠 속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장면들이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공연 관람은 사전 예약이 필수다.

    또 원화 전시 '전나무의 특별한 생일'을 통해 그림책의 감성을 전하고, 마크라메 드림캐처 만들기, 북스탬프 제작,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책에 날개를 달자'는 취지로 도서 나눔 행사가 열리며, 도서관주간인 오는 18일까지는 대출 권수를 2배로 늘려주는 '두 배로 대출'과, 연체자 구제 혜택인 '연체 탈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도서관을 방문해 SNS 인증샷을 올리면 소정의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스탬프 투어, 독서 명언이 담긴 포춘쿠키 제공 등 흥미로운 부대 행사도 준비돼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문화행사를 통해 도서관이 더욱 친근한 공간으로 다가가기 바란다. 따스한 봄날 도서관에서 소소하지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63-650-567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