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전자상거래 설 기획전 매출 2.2억원, 전년 대비 28% 증가 '생산은 농민이, 판매는 익산시가' 산지 직송 농산물로 인기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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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 1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 간 열린 '익산몰 마을전자상거래 기획전'ⓒ익산시
익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진행한 '익산몰 마을 전자상거래 기획전'이 대성공을 이뤘다.익산시는 지난 1월10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진행한 '마을 전자상거래 기획전'을 통해 7715건 2억2000만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이는 전년도 기획전 매출 1억7200만 원보다 28% 늘어난 수치다.익산시는 '농가는 제 값을 받고, 소비자는 장바구니 부담을 더는 것'을 목표로 명절 특별 기획전을 준비했다.마을 전자상거래 누리집인 익산몰(iksanmall.com) 회원에게는 구매액의 5%를 포인트로 제공하고, 여기에 농림축산식품부 20% 할인 쿠폰과 무료 배송 혜택을 더했다.이번 기획전에서는 특히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사과, 달콤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배, 지역 특산품인 고구마가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사과·배' '천혜향·탐라향' '사과·배·탐라향' 등 익산몰 전용 선물박스를 활용한 혼합상품도 큰 인기를 끌었다.익산몰은 익산지역에서 난 농산물을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생산은 농민이, 판매는 익산시가'라는 기치를 내걸고 지역 소농이나 고령농에게 인터넷 판매와 마케팅을 지원한다.산지에서 직송하는 신선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익산몰은 올해 매출 43억 원 달성을 목표로 △농가 대상 품질관리교육 △제철 농산물 판매 기획전 △라이브쇼핑 △명절 기획전 △어려운 농가 돕기 기획전 등 다양한 기획판매를 추진하고, 더 많은 농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입점농가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설에도 마을 전자상거래를 이용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익산의 신선한 농산물을 가족들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