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장 1명, 비상임이사 4명 등 총 5명… 8월2일까지 접수
  • ▲ 완주군청사 전경.ⓒ완주군청
    ▲ 완주군청사 전경.ⓒ완주군청
    완주군이 지방공기업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과 능력을 고루 갖춘 ‘완주군 시설관리공단’ 임원 후보자를 다음달 2일까지 공개모집한다. 

    22일 완주군은 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제1차 회의(위원 7명)를 통해 임원의 자격기준과 직무수행요건 등 공개모집안을 심의 확정했다. 

    임원 공개모집 규모는 이사장 1명, 비상임이사 4명 등 5명이며, 비상임이사에는 '완주군 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의 규정에 따라 세무 또는 회계 전문가 1명이 필수로 포함된다. 

    이사장은 시설관리공단을 대표하고 공단의 업무를 총괄하며, 비상임이사는 이사회의 구성원으로 공단의 주요 사항을 결정하게 된다. 임원의 임기는 3년이며, 경영 성과에 따라 심의 절차를 거쳐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임원의 자격기준은 지방공기업법 제60조 및 공단 정관의 규정에 따른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공기업의 경영 및 공공시설관리 분야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경력 등 일정 자격 또는 능력을 갖춘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하다. 

    공개모집 이후 임원추천위원회를 통해 서류 항목별 세부심사 및 면접심사 등 면밀한 검증 절차가 이뤄질 예정이다. 

    채용공고는 완주군 홈페이지 및 지방공기업 경영정보포털(클린아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원서 접수는 오는 8월2일 오후 6시까지 방문·전자우편 등을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 행정지원과 시설관리공단설립T/F(290-2571)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군 관계자는 “완주군의 시설관리공단은 단순한 시설 관리를 넘어, 지역사회의 복지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근본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전문성과 책임성을 겸비한 인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