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비전 담은 브랜드 개발로 도시경쟁력 강화 및 시정 이미지 제고 효과 기대
  •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25일 새로운 도시 브랜드(BI) ‘지평선 생명도시 김제’와 캐릭터 ‘싸리·콩이’를 김제의 새로운 상징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시 브랜드 확정은 지난해 4월 용역 착수 이후 시정의 정체성 및 현황 분석을 위한 대국민 인식 조사, 브랜드 네이밍 및 캐릭터 선호도 조사, 관계 공무원 및 전문가 의견수렴, 도시 브랜드 선정을 위한 최종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구체화한 결과물이다.

    도시 브랜드 ‘지평선 생명도시 김제’는 김제(GIMJE)의 영문 머리글자 G와 J를 결합해 하트와 새싹 모양이라는 이중적 이미지를 표현한 것으로, 황금색 계열은 지평선의 황금벌판을, 초록색 계열은 생명이 싹트는 대지를, 파란색 계열은 수평선의 새만금을 상징해 지평선 너머 새만금으로 나아가는 김제시의 미래 성장 비전을 나타낸다.

    캐릭터 ‘싸리·콩이’는 지평선 황금 들녘에서 생산되는 쌀알과 전국 최대 생산량을 자랑하는 콩을 현대적 감각으로 의인화한 캐릭터로 ‘싸리’의 황금색 계열은 누렇게 익어가는 벼의 색상으로 풍요로움을, ‘콩이’의 초록색 계열은 푸르고 싱그러운 자연처럼 생동감 넘치는 힘을 상징한다.

    김제시는 지난 19일 도시 브랜드 및 캐릭터 업무 표장 출원을 완료했으며, 이에 따라 브랜드 기본형·응용형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확산 및 정착을 위한 디자인어워드 출품, SNS 이벤트 및 포털 검색 광고 등을 계획대로 추진해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시정 이미지를 드높인다는 방침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민선 8기 2주년을 맞이한 지금 새로운 도시 브랜드와 캐릭터가 탄생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새로운 브랜드와 함께 김제시가 앞으로 펼쳐갈 여정을 애정 어린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