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전남 민생토론회에서 핵심 의제로 다뤄야
  • ▲ 김원이 의원이 입장문을 통해 전남권 의대신설, 목포의대 유치를 촉구했다.ⓒ김원이 의원실 제공
    ▲ 김원이 의원이 입장문을 통해 전남권 의대신설, 목포의대 유치를 촉구했다.ⓒ김원이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목포)은 13일 의대정원 증원 수치에만 매몰된 정부와 의료계를 비판하고, 전남권 의대신설 목포의대 유치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의대정원 증원 문제로 정부와 의료계의 정면충돌이 장기화되고 있다”며“전남을 비롯한 의료취약지 환자의 피해와 불편은 감내하기 힘든 수준에 다다랐다”고 지적했다.

    또한 “상황이 이런데도 정부와 의료계는 2천 명이라는 의대정원 증원 수치에만 매몰돼 있어 양측의 숫자놀음 속에 국민의 소중한 생명권만 침해되는 상황”이라며 현상황을 비판했다.

    이어 “의대정원 증원만으로는 고사직전의 지방의료를 살릴 수 없다”며 “지방의료를 살리는 구체적이고 획기적인 방안이 없다면, 또다시 수도권 미용·성형 의사만 늘리는 결과를 낳을 것이다”라며 문제점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해결책으로 전남권 의대 신설, 목포의대 유치, 지역의사제를 함께 추진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이  21대 국회에서 대표 발의한 '지역의사제' 법안은 상임위 통과 후 현재 법사위 계류 중이다.

    김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은 오는 14일 전남 민생토론회에서 전남권 의대신설을 핵심의제로 다루고 그 구체적인 추진 방안을 마련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아울러, “이번 토론회에 목포의대 유치를 강력히 추진해온 본 의원을 초청해 함께 토론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