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왕균 소장 "읍면동 실무담당자들 적극적인 협조 당부"
  • ▲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설명회.ⓒ군산시
    ▲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설명회.ⓒ군산시
    전북 군산시가 취약층 농산물 소비체계구축 강화를 위해 농업인회관에서 도내 8개 지차체 읍면동 담당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활한 사업추진 도모를 위한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군산시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2024년 사업설명 및 유의사항안내 ▲카드관리 시스템 설명 ▲수혜자 정보입력, 카드등록 등 통합관리시스템 설명 ▲식생활교육 및 협조사항 안내▲효과분석 연구 및 협조요청 안내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은 취약계층의 식품접근성강화와 지역 신선농산물의 지속가능한 소비체계구축을 위해 채소, 과일 등 농식품을 구입할 수 있는 카드형태의 농식품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시는 첫 공모사업에 선정돼 내실있는 사업추진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채왕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업무를 묵묵히 수행하는 읍면동 실무담당자들이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산시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오는 20일부터 주소지 기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카드를 발급받아 4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