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인면 현금지정기탁금 1천180만원 65가구에 20만원씩 지원 안대용 덕천농장 대표 쌀 10kg 108포대 취약계층 위해 기탁연지새을금고, 상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도 쌀, 설 음식 전달
  • ▲ 정읍시 태인면은 설 명절을 앞두고 현금지정기탁금 1천180만원을 47개 마을 65가구에 20만원씩 지원했다.ⓒ정읍시 사진 제공.
    ▲ 정읍시 태인면은 설 명절을 앞두고 현금지정기탁금 1천180만원을 47개 마을 65가구에 20만원씩 지원했다.ⓒ정읍시 사진 제공.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정읍지역에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줄을 잇고 있다.

    ○…정읍시 태인면은 설 명절을 앞두고 현금지정기탁금 1천180만원을 47개 마을 65가구에 20만원씩 지원했다.

    이날 지원된 기탁금은 주민과 기업 등이 기부한 이웃돕기 성금으로 마련됐다. 

    조희산 태인면장은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경제적으로 어려운 주민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태인면도 복지 취약 계층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북면 행정복지센터와 고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구석)도 이날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 150세대에 865만원 상당의 식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중심으로 44개 마을 이장들이 각 마을의 소외된 이웃들을 발굴해 식품꾸러미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식품꾸러미는 소고기와 미역, 곰탕, 과일 등 6종으로 구성됐다.

    이광회 면장은 “면민 모두가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찾아가는 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 정읍시 신태인중앙교회(목사 김용균)도 지난 6일 지역 내 어려운 저소득계층 가구를 위해 라면 150박스를 신태인읍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정읍시청 사진 제공,
    ▲ 정읍시 신태인중앙교회(목사 김용균)도 지난 6일 지역 내 어려운 저소득계층 가구를 위해 라면 150박스를 신태인읍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정읍시청 사진 제공,
    ○…덕천농장 안대용 대표는 이날 덕천면사무소를 방문해 김영덕 면장에게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 전해달라며 백미(10kg) 108포(322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백미는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안대용 대표는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싶어 기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된 이웃을 위해 더욱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영덕 면장은 “나눔을 실천한 안대용 대표에 감사드린다”며 “후원품에 담긴 따뜻한 마음이 지역 주민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덕천면사무소는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20가구에게 1가구당 10만원의 상차림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정읍 연지새마을금고(이사장 유연천)는 이에 앞서 지난 6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 20kg 100포(550만원 상당)를 연지동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백미는 연지새마을금고를 방문한 고객들이‘사랑의 좀도리’저금통에 모금한 금액과 지난해 경영 수익금의 일부로 마련됐다.

    유연천 이사장은 “올해도 고객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따뜻한 마음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고명석 동장은 “경제적 한파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다”며 “쌀은 꼭 필요한 가정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신태인중앙교회(목사 김용균)도 지난 6일 지역 내 어려운 저소득계층 가구를 위해 라면 150박스를 신태인읍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라면은 지역 내 저소득가구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김용균 목사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조금이나마 사랑을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정성섭 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해줘 감사하다”며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 정읍시 상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미순)와 주민자치회(회장 김범철)도 설 명절을 앞두고 명절음식 나눔행사를 펼쳤다.ⓒ정읍시 사진 제공.
    ▲ 정읍시 상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미순)와 주민자치회(회장 김범철)도 설 명절을 앞두고 명절음식 나눔행사를 펼쳤다.ⓒ정읍시 사진 제공.
    ○…북면 노인회(회장 은홍기)도 이날 북면사무소(면장 강용원)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 했다.

    이번 성금은 북면 35개 경로당 회장들로 구성된 노인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마련됐다.

    은홍기 회장은 “각 경로당 회장들과 함께 뜻깊은 나눔을 하게 돼 기쁘다”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용원 면장은 “항상 북면 발전을 위해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는 회장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기탁받은 성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상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미순)와 주민자치회(회장 김범철)도 설 명절을 앞두고 명절음식 나눔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회 위원, 새마을부녀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음식을 준비했다.

    이들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전 3종과 떡, 겉절이를 정성스럽게 만들어 명절에 홀로 지내실 어르신과 생활이 어려운 소외계층 70세대에 직접 전달했다.

    이미순 위원장은 “설 명절에 홀로 외롭게 지낼 어르신들이나 저소득층 1인 가구가 조금이나마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철수 동장은 “따뜻한 나눔행사에 적극 동참해줘 감사하다”며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상교동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