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일 위원 9명 참석한 가운데 올해 사업 등 논의소외 계층 위해 설·추석 명절 상차림비 등 지원 결정
  • ▲ 정읍시 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0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9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정읍시 덕천면 사진 제공.
    ▲ 정읍시 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0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9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정읍시 덕천면 사진 제공.
    정읍시 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0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9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간위원장 선출, 2023년 사업 경과보고, 2024년 통합사례관리 지원 사업(의료비, 생활지원비 지원 등) 계획, 2024년 지정기탁 사업 등에 대해 대한 논의했다.

    이 가운데 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사업에 대한 논의를 통해 보다 많은 지역 주민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추석명절 상차림비 지원’과 ‘동절기 김장김치 사업’ 등을 결정했다.

    또 덕천면에서 추진하고 있는 특성화 사업인 ‘9988 효(孝) 장수지팡이 만들기 사업’에 참여해 지역사회 경로효친 확산에도 동참하기로 했다.

    김대성 민간위원장은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모두가 행복한 덕천면을 만드는 데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김영덕 면장은 “새로 시작하는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 향상과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같이 노력하고 협의체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