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소비 동참 캠페인, 할인 이벤트, 저렴한 중개수수료 등 주효
  • ▲ 공공배달앱 먹깨비.ⓒ전라남도
    ▲ 공공배달앱 먹깨비.ⓒ전라남도
    올해 2주년을 맞은 전남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누적 매출액 200억 원을 돌파했다.

    2022년 7월 출시된 ‘먹깨비’는 7월 중순 현재 누적 주문 85만 건, 누적 매출액 209억 원을 달성했다. 출시 10개월차였던 지난해 4월 초 기준 누적 매출액이 50억 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15개월 만에 3배가 넘는 추가 매출을 달성한 셈이다.

    이 같은 성과를 이루는 데는 전남도의 착한 소비 동참 캠페인과 다양한 할인 이벤트, 먹깨비의 상생 중개수수료 1.5%가 큰 역할을 했다.

    먹깨비를 사용하면 민간 배달앱보다 수수료 절감 비용이 건당 3700원 이상 발생한다. 또한 민간 배달앱 사용 시 광고와 상위 노출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만, 먹깨비는 광고와 상위 노출 비용이 무료다.

    뿐만 아니라 먹깨비에서는 신규 가입 후 첫 주문 시 5000원을 할인하는 ‘첫 주문 할인 이벤트’, 가맹점이 설정한 할인 금액에 비례해 최대 4000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더블 할인 이벤트’ ‘지역사랑상품권 결제 시 5% 페이백 이벤트’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달 1인 4회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민생경제 회복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