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소비 동참 캠페인, 할인 이벤트, 저렴한 중개수수료 등 주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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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2주년을 맞은 전남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누적 매출액 200억 원을 돌파했다.2022년 7월 출시된 ‘먹깨비’는 7월 중순 현재 누적 주문 85만 건, 누적 매출액 209억 원을 달성했다. 출시 10개월차였던 지난해 4월 초 기준 누적 매출액이 50억 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15개월 만에 3배가 넘는 추가 매출을 달성한 셈이다.이 같은 성과를 이루는 데는 전남도의 착한 소비 동참 캠페인과 다양한 할인 이벤트, 먹깨비의 상생 중개수수료 1.5%가 큰 역할을 했다.먹깨비를 사용하면 민간 배달앱보다 수수료 절감 비용이 건당 3700원 이상 발생한다. 또한 민간 배달앱 사용 시 광고와 상위 노출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만, 먹깨비는 광고와 상위 노출 비용이 무료다.뿐만 아니라 먹깨비에서는 신규 가입 후 첫 주문 시 5000원을 할인하는 ‘첫 주문 할인 이벤트’, 가맹점이 설정한 할인 금액에 비례해 최대 4000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더블 할인 이벤트’ ‘지역사랑상품권 결제 시 5% 페이백 이벤트’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달 1인 4회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민생경제 회복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