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안군 27대 정현구 신임 부군수가 지난 2일 취임했다.ⓒ무안군 제공
    ▲ 무안군 27대 정현구 신임 부군수가 지난 2일 취임했다.ⓒ무안군 제공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신임 정현구 부군수가 지난 2일 취임했다고 밝혔다.

    정 부군수는 전남 담양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도시 및 지방행정과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1992년 광양시에서 공직 생활을 입문했으며, 2013년 행정사무관 승진, 2020년 서기관 승진, 2024년 1월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하여 무안부군수로 부임했다.

    공직에 입문 후 2004년도 전남도청에 발령받아 행정안전부로 전입해 약 16여년간 장관비서관, 국정기획위원회, 인사기획관, 교부세과, 감사담당관 등 주요 요직에 역임했다.

    정 부군수는 “정부기관과의 네트워크와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해 보다 더 많은 무안군 발전을 위한 핵심전략을 발굴하고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통, 청렴, 배려’를 강조하며 무안군 발전을 위해 “서로 나서서 협업할 수 있는 프로의 마인드가 필요하다”며 “전라남도 시군 중 가장 큰 잠재력을 가진 무안군에 부군수로 취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무안군의 큰 비전인 ‘무안을 더 크게 내 삶을 더 높게’ 더 큰 무안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무안군 발전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