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선9기 구례군수직 인수위원회(주차장 문제 현장 점검-읍사무소)ⓒ구례군 제공

민선 9기 구례군수직 인수위원회가 주민 생활과 밀접한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민선 9기 구례군수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는 지난 23일 구례읍사무소와 구례군 보건의료원을 잇따라 방문해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불편을 제기해 온 주차 문제를 살피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인수위는 구례읍사무소 주변의 주차 공간 부족 문제과 관련해서, 현재의 군민광장을 주차장으로 전환하거나 여성문화회관 활용 방안도 함께 검토하기로 했다.

이어 인수위는 구례군 보건의료원 이용객 접근성 향상을 위해 의료원 뒤편 도로변 주차장 조성 계획의 추진 상황을 확인했다.

심정섭 구례군수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은 “ 민선9기 행정의 시작은 군민의 불편을 해소하는 것이다”라며 “ 오늘 점검한 현안들을 속도감있게 논의하여, 군민이 체감할수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장길선 구례군수 당선인은 “주차 문제는 군민들이 일상에서 가장 크게 체감하는 불편 사항 중 하나”라며 “인수위 기간 동안 현장을 세심하게 살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수위는 이번 현장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민선 9기 출범 직후 주차 환경 개선 사업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 민선9기 구례군수직 인수위원회(주차장 문제 현장 점검-보건의료원 주차장 부지 검토)ⓒ구례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