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6월9일 ‘학생인권의날’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2025학년도 학생인권의날’주간을 운영한다.
‘우리의 권리, 우리의 목소리, 행동하는 학생 권리!’라는 슬로건 아래 운영하는 이번 행사와 관련 도내 각급 학교에서는 △ 학생인권교육 △학생인권 골든벨 퀴즈 △인권존중 학급헌장 제정 △학교공동체 인권 존중 약속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우리의 권리, 우리의 목소리, 행동하는 학생 권리!’라는 슬로건 아래 운영하는 이번 행사와 관련 도내 각급 학교에서는 △ 학생인권교육 △학생인권 골든벨 퀴즈 △인권존중 학급헌장 제정 △학교공동체 인권 존중 약속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광수 제주교육감은 “학생인권의날을 맞아 모든 학생이 자신의 권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존중받는 경험을 통해 타인의 권리도 소중히 여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이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서로 배려하고 책임을 다하며 함께 성장하는 인권친화적 문화를 만들어가기 바란다”고 기대했다.